반응형
안녕하세요
오늘은 제가 강의를 보며 배웠던걸 정리하고자 합니다
를 통해서 정리하였습니다
정말 정말 잘 설명해주기 때문에 제가 정리해놓은것 보다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
자료제공은 절대 불가합니다
FirstItem / Second Item의 기준을 잘 잡아주고
위치를 잡아줍니다
그리곤 아래에 5개의 버튼을 만들어 줍니다
우선 설명과 동일하게 만들어준 후
스택뷰를 만들어 반드시 Distribution 항목에 Fill equally를 설정해줍니다
그 다음
5개의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한 후 컨트롤을 누르며 드래그를 하면 비율설정(Aspect Ratio)을 누른후 1:1로
설정하게 되면 동일한 크기의 5개의 스택뷰를 볼 수 있습니다
이렇게 스택뷰 2개를 만들고 난 후
버튼 2개를 만든 후 스택뷰로 정렬해줍니다
반드시 fill equally로 설정해줍니다
그리곤 이제 스토리보드와 코드와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
같은 버튼 10개지만 동일한 액션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
그리고 다음으로 스토리보드와 연동하여 연결해보겠습니다
import UIKit
class 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
@IBOutlet weak var mainLabel: UILabel!
@IBOutlet weak var numberLabel: UILabel!
private var myChoiceNumber: Int = 1
private var comChoiceNumber: Int = Int.random(in: 1...10)
//앱의 화면에 들어오면 가장 처음에 실행되는 함수
override func viewDidLoad() {
super.viewDidLoad()
//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.
resetView()
}
//버튼을 가져와 numberLabel에 변경되며 선택한 변수가 저장되도록 수정
@IBAction func buttonTapped(_ sender: UIButton) {
guard let numString = sender.currentTitle else { return }
numberLabel.text = numString
//당연히 변환되겠지만 안정성을 위해서 사용
if let num = Int(numString) {
myChoiceNumber = num
}
}
@IBAction func resetButtonTapped(_ sender: UIButton) {
resetView()
}
@IBAction func selectButtonTapped(_ sender: UIButton) {
if comChoiceNumber == myChoiceNumber {
mainLabel.text = "BINGO"
} else if comChoiceNumber < myChoiceNumber {
mainLabel.text = "DOWN"
} else {
mainLabel.text = "UP"
}
}
//선택하시오가 나오고 숫자 레이블은 ""로나와야합니다
private func resetView() {
comChoiceNumber = Int.random(in: 1...10)
mainLabel.text = "선택하세요"
numberLabel.text = ""
}
}
그리고 시뮬레이터를 돌려보면 실행이 잘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
만약 틀린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시고
제가 정리해놓은것 보다 강의가 훨씬 자세히 알려주니 꼭 들어보세용!
🍎참고
앨런앱 만들기 강의 (추천)
반응형
'강의 > 앨런 Swift 앱 만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타이머 만들기(+ UISlider) (1) | 2024.06.12 |
---|---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로그인 화면 구현 (0) | 2024.06.06 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맥앱 만들기 (1) | 2024.06.03 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가위바위보 앱 만들기 (0) | 2024.06.03 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주사위앱 만들기 / 화면과 오토레이아웃 설정하기 (0) | 2024.06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