를 통해서 정리하였습니다
정말 정말 잘 설명해주기 때문에 제가 정리해놓은것 보다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
프레임워크는 4개의 계층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
Cocoa Touch Framework
사용자 인터페이스 계층
Cocoa Touch는 iOS, iPadOs, watchOS, tvOS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사용되는 중요한 프레임워크입니다
여러 계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계층에 대해서 알아볼까요?
Cocoa Touch 프레임워크의 구성요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
UIKit
터치 / 모션 키패드 입력과 같은 사용자 상호작용 이벤트 처리
카메라 / 디바이스 API
뷰 / 윈도우 관리 / 시스템뷰와 뷰 컨트롤러 제공
프린트 / PDF 변환 API
UI애니메이션 등
을 제공하고 있습니다
그 외에도
AddressBookUI
주소록 접근 관련
EventKitUI
달력과 일정에 접근 관련
GameKit 게임 센터 관리
MapKit
앱에 추가하는 지도 관련
NotificationCenter
노티피케이션 센터 관리
이 있습니다
Media Framwork
미디어 프레임워크는 앱에서 그래픽,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
처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
AVFoundation
오디오 및 비디오의 재생, 녹음, 편집을 위한 강력한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
Core Animation
고성능 애니메이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
CoreGraphics
2D 그래픽 렌더링 기능을 제공합니다
Image I/O
이미지 파일의 읽기 및 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
Core Sirvices Framework
코어 서비스 프레임워크는 앱의 기본 기능을 지원하는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
Core Data
객체 그래프 관리 및 지속성 프레임 워크 제공
CloudKit
iCloud와 통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동기화할 수 있음
Core Location
위치 기반 서비스 기능을 제공
Networking
네트워크 연결 및 데이터 전송을 관리
StoreKit
in-App Putchase 구현
Core OS Framework
코어 OS 프레임워크는 iOS의 기본적인 운영 체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
Security
인증, 암호화,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
키체인 / 인증서 관련
System
스레드 관리, 파일 시스템 접근, 메모리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
Kernel
iOS 운영 체제의 핵심 기능을 담당합니다
CoreBluetooth
블루투스 연결 / 비콘 등 관련
LocalAuthentication
TouchID / 사용자 인증
등이 있습니다
절대적으로 외우는게 아닌
이런 기능이 있고
내가 구현할 때 이런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 되면
킷을 임포트해야하구나 인식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
🍎참고
앨런앱 만들기 강의 (추천)
'강의 > 앨런 Swift 앱 만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업다운앱 만들기 (0) | 2024.06.03 |
---|---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맥앱 만들기 (1) | 2024.06.03 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가위바위보 앱 만들기 (0) | 2024.06.03 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주사위앱 만들기 / 화면과 오토레이아웃 설정하기 (0) | 2024.06.02 |
앨런 Swift 앱 만들기 UIKit | 오토레이아웃과 스토리보드와 코드 연결하기 (0) | 2024.06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