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wift

Swift 공식문서| The Basic 자료형에 관하여 - Bool / String / Character

ziziDev 2024. 5. 8. 16:20
반응형

오늘은 기본자료형인 Bool / String / Character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

 

기본 자료형

 

종류 크기 범위
Int Int8 1byte -128 ~ 127
Int16 2byte  -32,768 ~ 32,767 
Int32 4byte -2,147,483,648~2,147,483,647
Int64 8byte -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
UInt UInt8 1byte 0 ~ 255
UInt16 2byte 0 ~ 65,535
UInt32 4byte 0 ~ 4,294,967,295
UInt64 8byte 0 ~ 18,446,744,073,709,551,615
Float 4byte ±(1.40129846432481707e-45 ~ 3.40282346638528860e+38)
Double 8byte ±(4.94065645841246544e-324d ~ 1.79769313486231570e+308d)
Character 2byte 모든 유니코드 문자
Bool 1byte true / false

 

 

Bool

 

 

true/false 두 가지 종류의 값

만 가질 수 있는 자료형!

주로 논리값을 저장하기 위해 사용을 한답니다

 

예를 들어 참과 거짓의 판별

스위치 on / off 바꾸는 등..

두 가지 상태만 존재하는 데이터에 사용을 한답니다

 

 

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구요

 

while문을 쓸 때 어떤 조건이 반드시 들어가야한답니다

 

 

이렇게 변경을하면 z라는 변수가 0이 아니라면 while문 안에 들어가서 실행하라는 뜻이랍니다

그래서 5, 4, 3, 2, 1이 출력되는걸 볼 수 있구요

 

 

 

 

String

 

 

문자들이 모여진 유니코드 문자열을 저장할 때 사용이 된답니다

쉽게 말해서 Character + Character + Character + ......이란 말씀

 

Object-C를 사용했다면 NSString이라는 객체를 알텐데요

NSString 객체는 Foundation Framework에서 문자열을 쉽게 다루기 위해서 제공하는 객제랍니다

그래서 import Foundation이라는 구문을 통해 Framework를 호출한 다음에야 사용할 수 있죠

 

다른 이야기로 말하긴 했지만

무튼 이걸 말하는 이유는 String 형은 스위프트 언어에서 제공되는 기본 자료형이기 때문에 프레임워크를 호출하지 않고

그냥 냅다 써도 된다~!

 

 

사용방법은?

""

사용하면 끝!

 

더하여 여러줄을 사용하고 싶다면?

 

정답은?

"""

사용하기 입니다~

 

공식문서에서 정리된걸 가져와서 작성해보았습니다 :)

 

 

연산도 가능하다는 점!

 

 

Character

 

String은 여러 글자로 이루어진 문자열을 저장할 수 있는 집단 자료형이지만 

Character는 한 개의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

단 일 자 료 형!

 

사용방법은 이렇게 작성하면 된답니다 :)

 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타입이 서로 다른 변수의 결합도 가능한 점을 알아 볼 수 있다

 

 

노란색 부분이 birth는 원래 Int 형인데 String으로 형변환을 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 

 

 

**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꼭 댓글로 알려주세요!**

 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