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기본자료형인 Bool / String / Character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
기본 자료형
종류 | 크기 | 범위 | |
Int | Int8 | 1byte | -128 ~ 127 |
Int16 | 2byte | -32,768 ~ 32,767 | |
Int32 | 4byte | -2,147,483,648~2,147,483,647 | |
Int64 | 8byte | -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 | |
UInt | UInt8 | 1byte | 0 ~ 255 |
UInt16 | 2byte | 0 ~ 65,535 | |
UInt32 | 4byte | 0 ~ 4,294,967,295 | |
UInt64 | 8byte | 0 ~ 18,446,744,073,709,551,615 | |
Float | 4byte | ±(1.40129846432481707e-45 ~ 3.40282346638528860e+38) | |
Double | 8byte | ±(4.94065645841246544e-324d ~ 1.79769313486231570e+308d) | |
Character | 2byte | 모든 유니코드 문자 | |
Bool | 1byte | true / false |
Bool
true/false 두 가지 종류의 값
만 가질 수 있는 자료형!
주로 논리값을 저장하기 위해 사용을 한답니다
예를 들어 참과 거짓의 판별
스위치 on / off 바꾸는 등..
두 가지 상태만 존재하는 데이터에 사용을 한답니다
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구요
while문을 쓸 때 어떤 조건이 반드시 들어가야한답니다
이렇게 변경을하면 z라는 변수가 0이 아니라면 while문 안에 들어가서 실행하라는 뜻이랍니다
그래서 5, 4, 3, 2, 1이 출력되는걸 볼 수 있구요
String
문자들이 모여진 유니코드 문자열을 저장할 때 사용이 된답니다
쉽게 말해서 Character + Character + Character + ......이란 말씀
Object-C를 사용했다면 NSString이라는 객체를 알텐데요
NSString 객체는 Foundation Framework에서 문자열을 쉽게 다루기 위해서 제공하는 객제랍니다
그래서 import Foundation이라는 구문을 통해 Framework를 호출한 다음에야 사용할 수 있죠
다른 이야기로 말하긴 했지만
무튼 이걸 말하는 이유는 String 형은 스위프트 언어에서 제공되는 기본 자료형이기 때문에 프레임워크를 호출하지 않고
그냥 냅다 써도 된다~!
사용방법은?
""
사용하면 끝!
더하여 여러줄을 사용하고 싶다면?
정답은?
"""
사용하기 입니다~
공식문서에서 정리된걸 가져와서 작성해보았습니다 :)
연산도 가능하다는 점!
Character
String은 여러 글자로 이루어진 문자열을 저장할 수 있는 집단 자료형이지만
Character는 한 개의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
단 일 자 료 형!
사용방법은 이렇게 작성하면 된답니다 :)
마지막으로 타입이 서로 다른 변수의 결합도 가능한 점을 알아 볼 수 있다
노란색 부분이 birth는 원래 Int 형인데 String으로 형변환을 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
**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꼭 댓글로 알려주세요!**
'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ft 공식문서| 제어 흐름 (Control Flow)에 관하여 - 반복문 for문 (0) | 2024.05.09 |
---|---|
Swift 공식문서| The Basic 기본연산자에 관하여 (0) | 2024.05.08 |
Swift 공식문서| The Basic 자료형에 관하여 - Float / Double (0) | 2024.05.08 |
Swift 공식문서| The Basic 자료형에 관하여 - Int / UInt (0) | 2024.05.08 |
Swift 공식문서| The Basic 변수와 상수에 관하여 (1) | 2024.05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