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APPLE | apple 개발자 쑰직 νŒ€μ› μΆ”κ°€μ‹œ λ©”μΌλ°œμ†‘ μ•ˆλ˜λŠ” 원인

ziziDev 2024. 12. 11. 15:41
λ°˜μ‘ν˜•

πŸ” 1. κΆŒν•œ 문제

  • 원인: Apple Developer Program의 관리 κΆŒν•œ(Team Agent λ˜λŠ” Admin)이 없을 경우, νŒ€μ›μ„ μΆ”κ°€ν•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쑰직 계정(Company/Organization)인지 확인: 개인 계정(Personal)μ—μ„œλŠ” νŒ€μ›μ„ μΆ”κ°€ν•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Team Agent/κ΄€λ¦¬μž κΆŒν•œ 확인: κΆŒν•œμ΄ μ—†λŠ” 경우, κΆŒν•œμ„ 가진 μ‚¬λžŒμ—κ²Œ μš”μ²­ν•˜μ—¬ μΆ”κ°€ν•΄ 달라고 μš”μ²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” 2. 개인 계정(Personal) μ‚¬μš© 쀑

  • 원인: 개인 계정(Individual)μ—μ„œλŠ” νŒ€μ›μ„ μΆ”κ°€ν•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Apple Developer Program 계정을 νšŒμ‚¬ 계정(Organization)으둜 λ³€κ²½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개인 계정은 νŒ€μ›μ„ μΆ”κ°€ν•  수 μ—†κΈ° λ•Œλ¬Έμ—, 쑰직(Organization) 계정을 μƒˆλ‘œ λ“±λ‘ν•˜κ±°λ‚˜ Apple 지원에 μ—°λ½ν•˜μ—¬ μ „ν™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Apple 지원 센터에 연락: Apple 지원 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쑰직 κ³„μ •μœΌλ‘œ μ „ν™˜ μš”μ²­μ„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” 3. μ΄ˆλŒ€ 이메일 μ£Όμ†Œ 였λ₯˜

  • 원인: 잘λͺ»λœ 이메일 μ£Όμ†Œλ₯Ό μž…λ ₯ν–ˆκ±°λ‚˜, Apple IDκ°€ μ•„λ‹Œ 이메일을 μ‚¬μš©ν•œ 경우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이메일 μ£Όμ†Œ 확인: νŒ€μ›μœΌλ‘œ μΆ”κ°€ν•˜λ €λŠ” μ‚¬μš©μžκ°€ Apple ID에 λ“±λ‘λœ 이메일 μ£Όμ†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μ§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Apple ID 확인 μš”μ²­: νŒ€μ›μ—κ²Œ Apple IDκ°€ λ“±λ‘λœ 이메일 μ£Όμ†Œ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„λ‘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” 4. Apple ID 문제 (λ“±λ‘λ˜μ§€ μ•ŠμŒ)

  • 원인: μ΄ˆλŒ€ν•˜λ €λŠ” 이메일이 Apple ID둜 λ“±λ‘λ˜μ–΄ μžˆμ§€ μ•ŠμŒ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νŒ€μ›μ΄ Apple IDκ°€ μ—†λŠ” 경우, Apple IDλ₯Ό 생성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Apple ID 생성 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μƒˆ 계정을 생성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” 5. Apple 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

  • 원인: Apple Developer Center의 μΌμ‹œμ μΈ μž₯μ• λ‚˜ 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μ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Apple System Status 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개발자 ν¬ν„Έμ˜ μƒνƒœ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λ‘œκ·Έμ•„μ›ƒ ν›„ λ‹€μ‹œ 둜그인: Apple Developer μ‚¬μ΄νŠΈμ— λ‹€μ‹œ λ‘œκ·ΈμΈν•˜μ—¬ μ‹œλ„ν•΄λ³΄μ„Έμš”.
    • λ‹€λ₯Έ λΈŒλΌμš°μ € λ˜λŠ” μΊμ‹œ/μΏ ν‚€ μ‚­μ œ ν›„ μ‹œλ„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    • Apple 지원에 문의: Apple 개발자 지원에 λ¬Έμ˜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” 6. μΆ”κ°€ κ°€λŠ₯ν•œ νŒ€μ› 수 μ œν•œ

  • 원인: Apple Developer Program κ³„μ •μ˜ μ œν•œ μ‚¬ν•­μœΌλ‘œ 인해 νŒ€μ› μˆ˜μ— μ œν•œμ΄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ν˜„μž¬ νŒ€μ› 수 확인: 이미 μ΅œλŒ€ 인원(μ΅œλŒ€ 500λͺ…)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νŒ€μ›μ˜ 쀑볡 계정이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계정을 μ œκ±°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νŒ€ μΆ”κ°€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œ 경우 Apple 지원에 λ¬Έμ˜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” 7. μ΄ˆλŒ€ 링크 μœ νš¨κΈ°κ°„ 만료

  • 원인: μ΄ˆλŒ€ λ©”μΌμ˜ 링크가 λ§Œλ£Œλ˜μ—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μ΄ˆλŒ€ λ©”μΌμ˜ λ§ν¬λŠ” 일정 κΈ°κ°„ λ™μ•ˆλ§Œ μœ νš¨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μƒˆλ‘œμš΄ μ΄ˆλŒ€ 메일을 λ‹€μ‹œ λ°œμ†‘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” 8. Apple μ •μ±… μœ„λ°˜

  • 원인: νŒ€μ› 좔가에 λŒ€ν•œ Apple의 νŠΉμ • 정책을 μœ„λ°˜ν–ˆμ„ κ°€λŠ₯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•΄κ²° 방법:
    • Apple의 개발자 κ°€μ΄λ“œλΌμΈ 확인: Apple의 정책에 λ§žμ§€ μ•ŠλŠ” 경우 μ œν•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Apple 지원에 문의: Apple 지원에 문제λ₯Ό μ œκΈ°ν•˜κ³  μ œν•œ 사항을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’‘ 정리

  1. κΆŒν•œ 확인: νŒ€μ› μΆ”κ°€λŠ” Team Agent/Admin만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2. 개인 계정 λΆˆκ°€: 개인 계정은 νŒ€μ› μΆ”κ°€ λΆˆκ°€ν•©λ‹ˆλ‹€. 쑰직 계정(Company/Organization)으둜 μ „ν™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3. Apple ID 확인: μ΄ˆλŒ€ 이메일이 Apple ID둜 λ“±λ‘λœ 이메일 μ£Όμ†ŒμΈ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  4. 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 확인: Apple System Status 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λ‹€μ‹œ μ‹œλ„ν•˜μ„Έμš”.

 

 

λ‚΄ 원인은 5μ˜€μœΌλ©°(μ• ν”Œ..μ‹œμŠ€ν…œ 문제..γ…‚γ„·γ…‚γ„·).. 3번 μ‹œλ„ 끝에 메일을 λ°›μ•˜λ‹€κ³  ν•œλ‹€..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