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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S
앱이 사실상 내부적으로는 복잡한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지만
실제로 알지 못해도 사용자(개발자/디자이너 등)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
애플은 일반인들도 사용하기 쉽게 더 만들고 있다는게 확연히 느끼고 있습니다
일반인 보다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서?
내부적인 메커니즘 이해
앱의 생명주기, 뷰컨트롤러의 생명주기, Drawing Cycle
화면의 터치
위치 / 강도 터치
OS 관리 -> 실행중인 앱의 런루프로 sender -> 어떤 함수로 실행할 지 판단
Window는 앱에 표시되는 Visible를 포함하고 있고
뷰와 app object에 touch event를 전달하고 viewController와 상호작용해서 화면 회전을 처리하고 있습니다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uikit/touches_presses_and_gestures
화면을 그리는 방식
웹은 상탄부터 아래로내려가는 형식이고 섹션을 나눠서 작업하는 형식
순차적으로 문서작성을 생각하면됨
iOS는 오브젝트는 배치 / 내부 속성 / 동작들이 이미 애플에서 제공하고 있음
배치방법 : 프레임기준(예전 방식 웹이랑 비슷함 왼쪽 상단),오토레이아웃
앱의 실행순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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